수원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고, 상품 받으세요"

9일부터 시민 대상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8월 이벤트 진행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8/04 [08:57]

수원시,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고, 상품 받으세요"

9일부터 시민 대상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8월 이벤트 진행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1/08/04 [08:57]

[경인데일리] 수원시는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 8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www.suwon.go.kr/web/suwonsd/index.do) 게시판에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글과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응모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민참여’에서 ‘지속가능한 도시 수원’ 홈페이지를 선택해 ‘시민실천서약’ 게시판에 지속가능한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내용의 댓글을 등록하고, '시민실천인증’ 게시판에 올바른 분리배출 인증(활동) 사진이 포함된 게시물을 등록하면 된다.

 

실천 서약·인증 2가지 활동을 모두 수행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제로웨이스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상품권(1만 원 상당)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말 진행할 예정이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 등을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디자인하는 것으로 생활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회적 운동으로, 관내 제로웨이스트 매장은 ‘가치상점(권선구 세류동)’, ‘낯설여관204호(장안구 정자동)’, ‘이지구(권선구 금곡동)’, ‘재재상점(권선구 서둔동)’, ‘지구인의 놀이터(팔달구 행궁동)’ 등이 있다. 

 

한편, 수원시는 올 연말까지 분리배출 실천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저탄소·친환경 이동수단 이용하기 등 매월 주제를 정해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다놀자! 양평 페스타’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