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9개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연구개발 성과 온라인 공개

경과원, 6월 23일부터 3주간 ‘2021년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기술설명회’ 개최

양희상 기자 | 기사입력 2021/06/23 [10:34]

경기도, 19개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연구개발 성과 온라인 공개

경과원, 6월 23일부터 3주간 ‘2021년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기술설명회’ 개최

양희상 기자 | 입력 : 2021/06/23 [10:34]

[경인데일리]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바이오센터는 ‘2021년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온라인 기술설명회’를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기술설명회는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된 기술 성과에 대한 도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매체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gbsa.or.kr/board/notice.do?nttId=5461&pageIndex=1&searchCnd=&searchWrd)를 통해 진행된다. 

 

설명회에서는 ▲벌노랑이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미백용 조성물 ▲개오동나무 추출물을 이용한 항알러지용 조성물 ▲검정말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 보습용 조성물 등을 포함한 총 19개의 천연물 및 합성물에 대한 기술자료가 공개된다. 

 

설명회에서 공개된 기술에 대한 온라인 비대면 상담은 다음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상담내용과 기술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 관련 기술에 대한 기술이전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최서용 도 과학기술과장은 “이번 기술설명회가 도내 바이오 기업의 기술력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성과 공개 및 이전을 통해 관련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하고 경기도 바이오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기술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천연물연구팀(031-888-614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기존 경과원 바이오센터에서 시행하던 ‘연구성과 확산 통합 기술설명회’를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에 대한 기술설명회로 특화하여 운영하는 행사다.

 

경과원은 ‘2018년 연구성과 확산 통합 기술설명회’를 통해 15개 연구개발 성과를 소개했으며 그 가운데 4개의 기술이 지난해 1월 개최된 ‘2020년 기술이전 및 연구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제약·바이오 기업에 기술 이전됐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서철모 화성시장, '경비실 미니태양광 보급 시법사업' 현장 방문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