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자람패밀리, 다문화 가족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집 원장 대상 ‘부모교육 전문가 과정 교육’.. 다문화 가족 성장 지원

양희상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23:34]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자람패밀리, 다문화 가족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어린이집 원장 대상 ‘부모교육 전문가 과정 교육’.. 다문화 가족 성장 지원

양희상 기자 | 입력 : 2021/05/13 [23:34]

[경인데일리]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자람패밀리와 다문화 가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시내 어린이집에서 다문화 가정 부모와 자녀 성장을 돕는 부모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자람패밀리의 ‘다(多) 엄마다’ 부모교육 프로그램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13일 오전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해영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이성아 ㈜자람패밀리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교육 프로그램 ‘다(多) 엄마다’를 운영하고자 하는 관내 어린이집을 모집·홍보하고, ㈜자람패밀리는 전문 강사를 파견해 원장을 대상으로 총 4회 교육을 진행한다.

 

‘다(多) 엄마다’ 프로그램은 ㈜뉴스킨 코리아 회원으로 구성된 봉사단체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가 다문화 가정과 더불어 사는 모든 부모를 위해 부모교육 전문기관 ‘자람패밀리’와 협력해 개발한 부모 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다(多) 엄마다’ 프로그램 개요 안내, 진행 과정 실습교육, 부모 워크숍의 의미와 부모교육 진행자 역할 탐구 등이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멘토링과 물품(워크북, 현수막, 기념품 등)도 제공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교육과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ZOOM)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한편, ㈜자람패밀리는 부모와 가족의 행복한 삶에 관해 연구하고, 부모들의 연결과 성장을 돕는 사회적기업으로 부모·자녀 성장 프로그램, 민간 자격(부모성장지원가/청소년성장지원가) 취득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운영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작…체험에서 자격증까지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