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반려동물 문화 교육프로그램과 홍보콘텐츠로 입양문화 인식개선 도모

반려동물 입양정보제공을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과 입양센터 교육에 주력

양희상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07:38]

경기도, 반려동물 문화 교육프로그램과 홍보콘텐츠로 입양문화 인식개선 도모

반려동물 입양정보제공을 위한 영상 콘텐츠 제작과 입양센터 교육에 주력

양희상 기자 | 입력 : 2021/05/13 [07:38]

[경인데일리] 경기도가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개선과 성숙한 반려동물 입양문화의 정착을 위해 올해 5월부터 ‘2021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사단법인 유기견없는도시와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도민들로 하여금 유기동물 입양에 대해 자연스럽게 접근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을 뒀다. 

 

먼저 교육 프로그램 ‘똑독(dog)하개’를 수원 ‘경기 반려동물 입양센터’에서 5월부터 11월까지 △입양전·후교육, △행동교정교육, △생명존중교육, △펫시터(반려동물 돌보미) 양성과정 총 4개 과정으로 개설·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명존중교육은 방학기간인 7~8월 2개월간 실시하며, 펫시터 양성과정은 강의 수료 후 펫시터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돼 관련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 

 

또한 반려동물 입양에 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나 지버스(G-Bus)TV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유기동물의 보호센터 입소와 새 가족의 만남을 샌드아트로 표현한 영상 동화는 물론, 유기동물 공개입양 미니 다큐 ‘가족의 발견’을 제작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명 동물훈련사이자 수의사로 활동 중인 설채현 씨가 출연해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 등 경기도 직영 동물보호센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도 함께 공개한다.  

 

이은경 경기도 동물보호과장은 “작년 경기도내 유기동물 입양 비율은 36% 정도”라고 밝히며 “이번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고자 하는 많은 사람이 입양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선7기 경기도는 그동안 유기동물 입양 확대를 위해 도우미견 나눔센터 및 반려동물 입양센터 운영, 유실·유기동물에 대한 입양비 지원 및 임시보호제 운영 지원 등 유기동물 보호관리와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왔다.

 

‘똑독하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신청 방법은 ‘경기도 반려동물입양센터’ 홈페이지(cafe.naver.com/ggpetadoptioncenter) 및 ‘유기견없는도시’ 공식 홈페이지(www.clearcit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지역상권 살리는 경기기회마켓, 올해도 경기도청 옛 청사서 진행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