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백신접종 위해 희생하고 노력해주신 현장 관계자에 감사”

29일,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 방문해 현장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격려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15:59]

서철모 화성시장, “백신접종 위해 희생하고 노력해주신 현장 관계자에 감사”

29일,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 방문해 현장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격려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1/04/29 [15:59]

 [경인데일리] 서철모 화성시장은 29일 화성시 서남부권 주민들의 백신접종을 위한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를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 서철모 화성시장이 29일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를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서 시장은 화성시 서남부권 만 75세 이상 화성시민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을 위해 28일 조개 개소한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를 방문해 현장 시설 및 안전 점검은 물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행정요원 등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화성시 자치행정국장, 보건소장 등이 함께 했으며 접종센터 운영계획 및 사전 준비사항에 대한 보고도 이뤄졌다.   

 

서 시장은 접종센터 내 백신저장시설과 환기시설 등을 둘러보고 난 후 “접종센터는 많은 시민들이 접종을 위해 모이는 장소인 만큼 시설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며 “특히 백신보관과 입출하시 경계, 외부시설 순찰 등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시장은 현장에 배치된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현장 관계자들에게 “백신접종 초기부터 지금까지 희생하고 노력해 주셔서 감사 하다”며 “코로나가 종식되고 집단 면역이 형성 될 때까지 조금만 더 힘을 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 시장은 또 이날 백신접종을 위해 향남종합경기타운 접종센터를 방문한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건강상태를 묻고 백신접종을 통해 코로나로부터 안전해 질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등 백신접종자에 대한 안부와 격려의 인사도 나눴다.  

 

한편 화성시 제2 백신접종센터인 향남경기타운 접종센터는 신속하고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해 운영시간 연장, 의료인력 확충, 백신분배 등을 담은 대책안을 마련하고 거동이 불편한 7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이동차량을 지원하고 있으며 백신 공급량에 따라 1일 최대 1,200명에 대해 접종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이동
메인사진
경기도, 기획부동산 투기지역 18개 시군 3.35㎢ 2년간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