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립공연단, 무예인문학교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 수강생 모집
22일부터 20명 선착순 모집,.. 정조의 민생철학과 조선 무예사 등 교육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4/03/22 [17:47]
[경인데일리] 수원시립공연단은 22일부터 홍재무예학당 무예인문학교실인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 강사 최형국 무예24기 시범단 조연출.
|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은 수원시립공연단이 시민 교육사업을 확장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수원화성, 정조대왕의 민생철학, 조선 무예사 등을 배울 수 있다.
정조테마공연장(팔달구 정조로 817)에서 4월부터 6월까지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70분간 강의한다. ▲아름다운 속에 감춘 강인함 ▲정조의 특명 ‘통’하라 ▲文(문)과 武(무)는 새의 날개다 ▲정조, 8일간의 화성행차 ▲화살 하나에 마음을 담다 ▲ 무예문화콘텐츠와 <무예도보통지> 등 6개 강좌가 있다. 성인 20명을 모집한다.
강사는 최형국 무예24기시범단 조연출이다. 최형국 강사는 역사학 박사이며, 수원 남창초등학교와 ‘수원시여성문화공간 휴’에 출강하는 등 조선의 무예사를 알리는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수원시립예술단 홈페이지(http://www.artsuwon.or.kr/) ‘공연안내 > 공연예매’에서 신청할 수 있다. 22일 오전 10시부터 4월 5일 오후 3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원시립공연단 관계자는 “홍재무예학당 강연에서 정조대왕의 민생·국방철학을 엿볼 수 있다”라며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무예사 강의를 준비했으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