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 시민주도 8개사업 활동공유회 개최

박진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1:37]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 시민주도 8개사업 활동공유회 개최

박진영 기자 | 입력 : 2021/11/24 [11:37]

[경인데일리]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센터장 유종대)는 시민 주도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고 아이디어 실험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도시 오산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생활문화를 바꾸는 프로젝트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산사람 모여라' 활동공유회

 

행정심의와 인터뷰심의를 거쳐 ▲프로젝트8253팀(오산시 신규 이주민을 위한 <웰컴 오산> 프로젝트) ▲마스크를 사랑하는 모임팀(이 세상에 하나뿐인 마스크로 상점이름 캘리그라피) ▲ 매화향기팀(色다른 우리) ▲죽미령교차로팀(오산 어른이들의 문화 놀이터) ▲바람의정원팀(내 마음의 치유농업과 환경보호 in 오산천) ▲우리끼리 나눠먹는 친환경 농사문화체험팀(나는 금손 농사꾼이다) ▲ORUN팀(PLOGGING WITH OSAN) ▲민들레팀(환경위기해결 어렵지 않아요!) 등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 최종 8개 시민주도 커뮤니티를 선정했다.  

 

지난 9월 28~29일에는 이 8개 팀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프로그램 <당사자성의 발견>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에서의 다양한 문화를 콘텐츠로 담아내는 커뮤니티의 사례들을 가지고 시민들이 지역문화 기획자로서 가져야 하는 관점과 태도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9월 30일~11월 10일까지 8개 커뮤니티들이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지난 18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각 팀들이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내용과 소감 등을 공유하며 커뮤니티 간 이음을 이룰 수 있었다.

 

이번 '오산사람 모여라' 공모사업 결과공유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앞으로도 문화도시오산에서 우리가 직접 실험해보고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 ‘문화도시오산’과 문화도시오산 공식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오산이음문화도시센터 031-379-9932, 9933로 연락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이동
메인사진
지역상권 살리는 경기기회마켓, 올해도 경기도청 옛 청사서 진행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